'영원'하진 않을것 같습니다.

인터넷의 영원한 주류는 좌파다

전에 어느분과 대화(토론 혹은 키배?)중에 나왔던 예기로 루리웹등을 봤을때 오타쿠는 좌파다 라는 분이 계셧습니다(백범님으로 기억합니다만)

인터넷 사용자중 젊은이의 비율과

인터넷을 사용하는 오타쿠중 젊은이의 비율이 높을뿐이지 오타쿠는 좌파가 아니다 라는 논지를 주장한적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 우파 오타쿠거등요... 물론 특정 정권을 선호하는것으로 구분하는 한국 특유의 좌우파 구분법이 아닌 변혁에 대하는 자세에서 보수적입니다.

현재 인터넷 사용인구는 젊은이가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이사람들이 장년층이 되는 2~30년후에는 그 젊은이들은 모두 장년층이 됩니다. 그때가 되면 인터넷 접근하는 인구는 정진전명으로 전 인구가 됩니다.

어찌보면 정보의 평등화를 시간이 이루어주는 셈이죠.


사람의 변혁에 관한 자세는 바뀔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젊었을적 혁명을 그리워하지 않는자는 가슴이 없는사람이고 나이가 들어서도 혁명을 그리워 하는사람은 뇌가 없는 사람이다. 라는 말이 있죠 푸틴이 말했다고 알고있는데..

혈기 넘치는 젊은이들이야 변화를 받아들일 자신감에 차있으니 좌파적 성향을 띄게될 가능성이 클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가족을 책임지고 부하직원을 책임지게 되는 장년층은 점진적인 변화를 지지할 수 밖에 없으니 보수적일 가능성이 큽니다.

현상황인 젊은이가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상황에서 청장년층이 골고루 인터넷을 사용하는 환경이 될때 젊은이의 '좌파적 감성'과 장년층의 '우파적 팩트'가 대립하게 될거라고 봅니다.

하지만 한번 만들어진 흐름은 쉽게 바뀌지는 않을거고 현 주류인 좌파도 쉽게 바뀌려 하지 않을태니 한동안 인터넷은 좌파적 성향을 띌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영원하진 않을것같아요

by Kelynn | 2011/06/29 18:42 | 뉴비 | 트랙백(1) | 핑백(1)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Kelynn.egloos.com/tb/276985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백범의 변화무쌍 at 2011/06/29 19:17

제목 : 우파가 되고픈 어느 젊은이
우파가 되고픈 어느 젊은이 '영원'하진 않을것 같습니다. 인터넷의 영원한 주류는 좌파다 자신을 우파 오타쿠라고 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그 사람이 과연 우파라고? 글쎄 말이다. 우파나 좌파의 개념과 진보와 보수의 개념부터 바로 세우고 스스로 우파 라고 말하길 바란다. 진보나 보수는 단지 어떤 변화를 원하느냐 원하지 않느냐의 차이이고, 우익과 좌익은 자본과 사회를 대상으로 한 이념 문제다. 보수≠우파, 진보≠좌파 ......more

Linked at 백범의 변화무쌍 : 우파가 되.. at 2011/06/29 19:16

... 우파가 되고픈 어느 젊은이 '영원'하진 않을것 같습니다. 자신을 우파 오타쿠라고 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그 사람이 과연 우파라고? 글쎄 말이다. 우파나 좌파의 개념과 진보와 보수의 개념부터 바로 세우고 스스로 ... more

Commented by SM6 at 2011/06/29 18:52
여담으로 비슷한(?) 이야기로 밀덕은 우파다라는 이야기가 있죠.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Commented by Kelynn at 2011/06/29 18:59
왠지 설득력 높네요...
Commented by 대공 at 2011/06/29 20:19
.........어?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